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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속 장치 (치차의 synchronizing 동작이 필요없는 변속기)
관리자
작성일 : 16-07-20 19:28  조회 : 1,031회 
    02__변속장치_치차의_synchronizing_동작이_필요없는_변속기_.pdf (312.4K) [13] DATE : 2016-07-21 16:00:54

         

     변속 장치 (치차의 synchronizing 동작이 필요없는 변속기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
특허명

 변속 장치 (치차의 synchronizing 동작이 필요없는 변속기)

최소판매금액

100,000,000 원

출원번호

10-2012-0036282

 출원일

2012.04.06

10-2013-0036447

 2013.04.03

 10-2013-0115721 (분할)

 2014.01.06

 미국 특허 출원 중

 -

등록번호

10-1173680

 등록일

 2012.08.07

10-1326764

 2013.11.01

10-1350419

 2014.01.06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기술 개요 및 기술의 특장점


- 기존 변속기의 경우 변속을 위해서는 맞물려 있던 치차가 떨어지고 새로운 치차가 맞물리는 일이 발생하며, 이 때 치차가 원활하게 맞물리게 하기 위하여 synchoronizing 메커니즘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. 본 특허에서 제안하는 변속기에서는 항상 치차가 맞물려 있으므로 synchonizing 메커니즘 등이 필요 없어서 구조가 간단해지고 고속변속이 가능해집니다.


- 3개의 연관된 특허가 등록되어 있으며 (미국특허는 하나로 묶어서 출원 중), 그중 10-1173680은 3단 변속을 할 수 있는 2열 복합유성기어세트와 브레이크 기구로 구성된 변속기를 제안하고 있고, 다른 두 개의 특허는 5단 이상의 변속을 할 수 있는 3열 이상의 복합유성기어세트와 브레이크 기구로 구성된 변속기를 제안하고 있습니다.

 

- 예를 들어 본 특허에서 제안하는 변속기를 자전거 변속기에 적용할 경우, 1속/2속 = 1.75, 2속/3속 = 1.29, 3속/4속 = 1.33, 4속/5속 = 1.33이 되어, 자전거의 변속기로 사용할 경우 1속에서는 감속비가 많이 크고(가파른 경사를 올라갈 경우 사용), 다른 단에서는 비교적 일정한 비율로 감속비가 줄어들게 되어 자전거 변속기로서 매우 바람직한 성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. 이 변속기의 전체 변속 비율(1속/5속)은 4로, 이것은 기존 8단 자전거 변속기의 전체 변속 비율보다 크므로, 넓은 범위의 변속범위를 갖는 변속기를 간단히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 

  

   1.JPG     2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3단 변속기 구성 예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표준품을 이용한 실험장치 구성 예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* 기술 적용 분야 : 전기 자동차용 변속기, 개인용 전동 이동수단용 변속기, 자전거 변속기, 풍력발전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기타 기계적 변속이 필요한 장비

 

 

  

          

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 ☞ 문의


담당자

대학산업기술지원단 김영우 과장

연락처

02-6009-3048

이메일

 young@unitef.org